홈
로그인
회원가입
오시는길
단체소개
단체소개
연혁
조직도
회원신청
찾아오시는길
부설기관
인천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
해도두리주간보호센터
인천발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인천서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부평구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
게시판
공지사항
교육/체험학습정보
학습자료실
참고자료실
자유게시판
사진앨범
사진앨범
동영상앨범
회원게시판
공지사항
게시판
공지사항
교육/체험학습 정보
학습자료실
참고자료실
자유게시판
대표번호
TEL. 070-4098-5528
FAX. 032-232-0886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토 · 일요일 · 공휴일 휴무
자유게시판
게시판
자유게시판
등록자
제목
제 6회 "함께 해요" 계획서 “함께 해요”는 “인천 특수교육 연구회”를 중심으로 장애아동을 위한 자원봉사 소모임입니다. 1. 일시: 2006. 10. 22(일) * 오전 07:30 현재 우천시 우천 프로그램으로 대체 2. 집합: 회원 - 08:20, 아동 - 08:50 부평전철역 북광장 택시승차장 집합. 3. 장소: 서울 신림동 관악산 “삼성산 칼바위 능선 길 폭포정까지 왕복”. 4. 도착: 16:30 부평전철역 북광장 택시승차장 도착 예정 5. 해산: 아동: 17:00, 회원은 평가회의 후 17:30 해산. 6. 준비물: 복장(등산복 또는 간편복과 등산에 적합한 신발)과 도시락을 반드시 갖출 것. 1)아동: 참가비 6천원, 도시락, 식수, 간식, 등산용 신발, 두꺼운 양말, 우비, 모자, 수건, 개인용 돗자리, 장애인카드, 건강조사표, 사물목록표(정보자료실의 2006 “함께 해요” 계획서에서 프린트하여 작성해 오세요) ※자신의 짐은 자신이 메고 다녀야 하며, 도시락 및 간식은 혼자 먹을 것만 적게 준비하고, 도시락 잘 안 먹는 친구는 대용식 준비해 주세요. 2)회원: 참가비 6천원, 도시락, 식수, 간식, 등산화, 등산양말, 우비, 모자, 수건, 개인용 돗자리, 필기구, 주의사항(정보자료실의 행사계획서 다운 받아 확인) 3)단체: 카메라, 기념품, 이름표, 이동 표식지, 깃발, 화장지, 비상약, 휘슬 3, 돗자리 2, 신문지, 계획서 7. 신청대상 및 인원: 아동 10명 이내, 회원 15명. 총 25명 아동: 산행에 신체ㆍ건강적 무리가 없는 만 8-15세 선착순 10명.(새로운 참가자 우선) 회원: “함께 해요”회원 15명 이상(신청 회원 수에 따라 참가 아동 수 결정). 8. 신청기한 및 방법: 반드시 10월 15일까지 공지사항의 꼬리말에 아동: 아동의 이름과 생년월일, 부모명, E-mail, 집전화, 휴대전화번호 명기할 것. 회원: 자신의 이름과 휴대전화번호 명기 해 주세요. ※기타 문의사항은 꼬리말로 남기거나, 전화 032)875-6402(조정환)로 연락주세요. 9. 참가자 결정: 참가 회원 확보하여 접수 우선 순, 새로운 신청자 우선 순으로 8명 이하 결정하여 카페 공지사항에 공지 및 전화통보. 10. 회원 담당 역할 구분 ①운영자: 총 책임, 평가회의 진행 ②1조 조장: 선두에서 통솔(깃발), 이동 표식지 부착, 평가회의 일지 기록 ③2조 조장: 후미 담당(휘슬), 이동 표식지 회수 ④지원팀: 프로그램 준비 뒷정리, 사진촬영, 회원 지원, 비상약품 관리 ⑤회 원: 아동 보호 및 아동관찰 일지 작성 11. 일정 등산 전날(10월 21일 토요일) ※아동 기념품, 계획서, 이름표, 이동 표식지, 깃발, 화장지, 비상약, 휘슬, 돗자리(2), 신문지, 잔돈(버스비 및 전철비) 등 단체 준비물 확인하여 물품 목록표 작성하여 개인 배낭에 넣어 둘 것<운영자, 지원팀> 등산 당일(10월 24일 일요일) 08:20 집합장소 회원 도착<이름표, 계획서 배부: 지원팀→조장>→교육 및 일정 소개 ※단체 준비물(화장지, 비상약, 돗자리 등) 확인<운영자> ※조별 집합상황 보고<조장→지원팀→운영자> 08:50 조별 집합<조장-명단확인, 이름표 달기, 계획서 나눠주고 조장과 인사> 건강조사표<부모→회원> 아동에 관한 설명을 들은후, 사물목록 확인<부모→회원> ※회원은 아동 회비를 수령하여 자신의 회비와 함께 지원팀에게 수납하고, 장애인 카드(아동 사물) 및 버스비(지원팀) 수령하여 꺼내기 쉬운 곳(자신의 지갑 등)에 보관. ※기념품을 아동을 맡은 회원(10명)에게 전달하여 아동에게 나누어 준다<지원팀>. 09:10 1-2조별로 정렬, 집합→단체사진촬영<지원팀>→학부모들께 인사<1조 조장> 09:15 운영자-1조-지원팀-2조 순으로 부평역 매표소로 출발→장애인 카드 확인 후 표(서울대역) 수령. ※깃발을 배낭에 꽂아 후미에서 확인하고 따라올 수 있게 한다<1조 조장>. ※매표소에 사전에 준비하도록 알려둔다<지원팀>. 09:32 용산행 급행열차 탑승(노약자 보호석) - 신도림역 환승 10:00 2호선 사당행 승차 - 서울대역 하차 - 서울대행 버스 승차 10:30 서울대 입구 도착 → 운영자, 1조, 지원팀, 2조 순으로 이동 → 관악산 입구 등반 시작 → 야생화 화원 관람 → 화장실 가기 → 삼성산 계곡 → 폭포정 길 → 점심 ※이동 표식지(50M 간격) 1번부터 번호 순으로 눈에 잘 뛰게 지상 1.5M 높이의 나뭇가지 등에 설치하며 후미와 거리를 유지하며 선두 인솔<1조 조장>. ※이동 표식지 번호 순으로 회수하며 선두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후미 인솔<2조 조장>. ※점심장소 결정하여 통보<운영자→지원팀→조장→회원>. 12:30 점심 장소 도착, 1-2조별로 자리 잡은 후, 짝끼리 2인 1조로 마주 앉아 개인용 돗자리 깔고 돗자리(또는 신문지) 위에 음식 펼치고 식사 시작 ※식사 정리한 후 주변 정리하고(쓰레기 수거 등) 아동관리<조장 및 지원팀>, 관찰일지 작성<회원>. 13:30 점심 후 단체사진 촬영하고 → 하산 폭포정 약수터 → 소나무 능선길 → 자연관찰로 입구 → 물놀이 → 호수공원 → 채소 경작지 → 관악산 입구 15:10 버스 승차장 도착 → 서울대역 행 버스 승차 15:30 서울대역 매표소에서 장애인 카드 확인 후 표(부평역) 수령 → 2호선 신도림행 탑승 ※매표소에 사전에 준비하도록 알려둔다<지원팀>. 16:00 신도림역→1호선 인천행 급행 환승→관찰일지 작성<회원> ※인천행 급행 열차시간에 도착하도록 시간표를 미리 확인 한다<지원팀>. 16:30 출발지 도착, 학부모에게 사물을 확인시킨 후 서명 받고 관찰일지 보여주며 상황을 설명해 준 후 서명 받고 E-mail 통보하고 귀가시킨다. 17:00 평가회의: 행사 내용에 관하여 충분히 토론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주재: 운영자, 기록: 1조 조장>. ※다음 회기 장소를 의논하여 결정하고, 회원의 참여 여부를 확인한다. ※당일 예산 사용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한다<지원팀→운영자>. 17:30 해산 등산 익일(10월 23일 월요일) 20:00 아동관찰일지 정리하여 운영자<jhcho59@hanmail.net>와 담당아동 부모에게 E-mail 보낼 것<회원>. ※예산 결산하고, 회원들의 아동관찰일지 정리하고, 평가회의 정리하여 결산보고서 작성하여 카페에 올린다<운영자>. ※사진을 연구회 카페의 “함께 해요” <앨범>에 올린다<지원팀>. ※다음 회기 행사를 기획하여 카페에 올린다<운영자>. 12. 우천시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 1) 집합: 회원 08:20, 아동 08:50, 부평전철역 북광장 2층 역사 안. 2) 장소: 청계천 및 탑골 공원 견학 및 관람. 3) 도착: 16:30 부평전철역 북광장 2층 역사 안 도착 예정. 4) 해산: 아동: 17:00, 회원은 평가회의 후 17:30 해산. 5) 준비물: (1)아동: 참가비 만원(점심 값 포함), 식수, 간식, 우비, 수건, 장애인카드, 건강조사표, 사물목록표(정보자료실의 2006 “함께 해요” 계획서에서 프린트하여 작성해 오세요) (2)회원: 참가비 만원, 식수, 간식, 우비, 수건, 필기구, 주의사항(정보자료실의 행사계획서 다운 받아 확인) (3)단체: 아동 기념품, 이름표, 계획서, 깃발, 화장지, 비상약, 휘슬 3 6)일정 08:20 집합장소 회원 도착<이름표, 계획서 배부: 지원팀→조장>→교육 및 일정 소개 ※단체 준비물(화장지, 비상약 등) 확인<운영자> ※조별 집합상황 보고<조장→지원팀→운영자> 08:50 조별 집합<조장 - 명단확인, 이름표 달기, 일정표 및 관찰일지 나눠주고 조장과 인사> 건강조사표<부모→회원> 아동에 관한 설명을 들은후, 사물목록 확인<부모→회원> ※회원은 아동에게 장애인카드 수납하고 아동 및 자신의 회비는 지원팀에게 제출 ※운영자, 각조 조장, 지원팀에게 전철요금 나누어 줄 것<지원팀> 09:20 1-2조별로 정렬, 집합 → 단체사진촬영<지원팀> → 화장실 다녀온 후 학부모들께 인사<1조 조장> 매표소로 출발 → 장애인 카드 확인 후 표(종각 역) 수령. ※매표소에 사전에 준비하도록 알려둔다<지원팀>. 09:40 1-2조별로 줄지어 승차장으로 → 승차<종각 행 일반 전철> → 출발 10:30 종각 역 도착 → 우비입고 조별로 청계천으로 도보 이동 → 단체사진 촬영 11:00 청계천 도착 → 청계천 관람 12:00 점심식사<주변의 패스트푸드 점 또는 적당한 음식점 이용> ※식사 후 정리하고 아동관리<조장 및 지원팀>, 관찰일지 작성<회원>. 13:30 우비 입고 조별로 청계천으로 도보 이동하여 관람 14:30 종로 3가 탑골 공원 도착 → 관람 → 단체사진 촬영 15:00 화장실 가기 → 종로 3가 역으로 출발 15:30 종로 3가 역 도착 → 매표소로 출발 → 장애인 카드 확인 후 표(부평 역) 수령. ※매표소에 사전에 준비하도록 알려둔다<지원팀>. ※아동관리<조장 및 지원팀>, 관찰일지 작성<회원> 16:30 출발지 도착, 학부모에게 사물을 확인시킨 후 서명 받고 관찰일지 보여주며 상황을 설명해 준 후 서명 받고 E-mail 통보하고 귀가시킨다. 17:00 평가회의: 행사 내용에 관하여 충분히 토론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주재: 운영자, 기록: 1조 조장>. 17:30 해산.
Rich Text Editor, board_contents
Editor toolbars
Cut
Keyboard shortcut Ctrl+X
Copy
Keyboard shortcut Ctrl+C
Paste
Keyboard shortcut Ctrl+V
Paste as plain text
Undo
Keyboard shortcut Ctrl+Z
Redo
Keyboard shortcut Ctrl+Y
Find
Replace
Select All
Remove Format
Bold
Keyboard shortcut Ctrl+B
Italic
Keyboard shortcut Ctrl+I
Strikethrough
Align Left
Center
Align Right
Justify
Link
Keyboard shortcut Ctrl+L
Unlink
Image
Embed YouTube Video
Table
Insert Special Character
Styles
Styles
Format
Format
Font
Font
Size
Size
Text Color
Background Color
Source
▲
Press ALT 0 for help
◢
Elements path
비밀번호
자동글 방지
(숫자를 한글로 입력해 주세요 ,
영일이삼사오육칠팔구
)
목록
저장